본문 바로가기
음식, 맛집

갑오징어 손질 및 데치기 - 갑오징어 볶음 요리 만들기

by 우렁 각시 2021. 7. 4.
반응형

갑오징어 손질 및 데치기 - 갑오징어 볶음 요리 만들기

 

 

 

갑오징어 손질 및 데치기 - 갑오징어 볶음 요리 만들기

 

안녕하세요.

고기를 사랑하고 즐겨 먹고 싶은 우렁각시입니다.

 

오징어 중에 맛이 갑이다 해서 갑오징어라고 하는 말이 있죠 ㅎㅎ 


예전에 갑오징어 숙회 먹고 그 맛에 놀랬던 적이 있었는데 ^^

오늘은 예전 낚시로 잡아 냉동고에 고이 모셔 놓았던 갑오징어를 가지고 갑오징어 볶음을 만들어 봤습니다.

 


먼저 상온에 두고 해동을 시킵니다.

 

갑오징어 손질 방법

 

 

이후 갑오징어를 손질해야 하는데 요거 순서대로 사진 찍는 게 혼자서 너무 힘드네요 ^^;

 

이해 부탁드립니다. 순서대로 하나씩 진행하시면 됩니다. ㅎ


1. 갑오징어의 배를 가위나 칼로 잘라냅니다.

 

내장 제거 후 모습


2. 갑오징어의 내장을 손으로 떼어냅니다.


3. 얇은 막을 찢고 갑오징어의 상징, 뼈를 빼냅니다.

 

 

껍질 제거 후 모습


4. 껍질을 제거합니다.


5. 갑오징어의 눈 부분을 칼로 도려내고 입을 쥐어짜 이빨을 빼냅니다.


6. 맑은 물에 깨끗이 잘 씻어내면 끝!

 

쉽습니다. 

 



갑오징어 볶음 방법

 

 


1. 마트에서 구매한 오징어볶음용 소스를 준비한다

 


2. 같이 넣고 볶는다 

 


3. 그릇에 이쁘게 담아서 먹는다 끝~!!!

 


이번 오징어는 냉동 상태로 있던 녀석이어서 일단 한번 데쳐고 나서 사이즈를 작게 잘라서 볶음에 사용했어요


마트에서 생물 구입 시 데칠 필요 없이 그냥 양념과 같이 볶아서 드셔도 됩니다.

 


오징어 중에 갑이라는 녀석이 살이 쫄깃하고 식감이 너무 부드럽네요~ 

 

볶아먹어도 역시 갑이네요 ^^

 

 

밥에 살살 비벼먹어니 아이들도 잘 먹고 ^^

 

 

김에 싸서도 한입~

 

 

남녀노소 누구나가 좋아할 만한 맛입니다.

개인적으로 오징어를 좋아해서 더 맛난 한 끼였던 거 같네요.

게다가 직접 잡은 식재료로 요리를 하니 더 새로운 맛이었던 거 같네요~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 구독하기~ 

 

항상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

 

 

 

[함께하면 좋은 글들]

 

[집밥] 짜파게티로 간짜장 느낌의 자장면 만들기

[집밥] 짜파게티로 간짜장 느낌의 자장면 만들기 [집밥] 짜파게티로 간짜장 느낌의 자장면 만들기 안녕하세요. 고기를 사랑하고 즐겨 먹고 싶은 우렁각시입니다. [집밥]짜파게티로 간짜장 

woorung2.tistory.com

 

내가 잡은 주꾸미로 요리한 주꾸미볶음 - 우렁각시 맛집

내가 잡은 주꾸미로 요리한 주꾸미볶음 - 우렁각시 맛집 내가 잡은 주꾸미로 요리한 주꾸미볶음 - 우렁각시 맛집 안녕하세요. 고기를 사랑하고 즐겨 먹는 우렁각시입니다. 몇일전부터 주꾸미볶

woorung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