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관광

내가 잡은 주꾸미로 요리한 주꾸미볶음 - 우렁각시 맛집

by 우렁 각시 2021. 5. 17.
반응형

내가 잡은 주꾸미로 요리한 주꾸미볶음 - 우렁각시 맛집

 

내가 잡은 주꾸미로 요리한 주꾸미볶음 - 우렁각시 맛집

안녕하세요.
고기를 사랑하고 즐겨 먹는 우렁각시입니다.

몇일전부터 주꾸미볶음이 생각나서 냉장고를 확인하니
작년에 주꾸미낚시로 잡아서 냉동해논 주꾸미가 있네요..냉동상태라 빨리 처리해야 하는데 이제야 보네요 ^^;

ㅎㅎ 이녀석을 가지고 주꾸미볶음에 도전합니다.

일단 냉동된 상태라 해동을 시작합니다.
잡은 상태 그대로 냉동하는게 더 신선하다고 해서 바로 열렸뒀습니다.


밀가루, 굵은 소금을 이용해 깨끗히 씻어냅니다. 냉동해도 크게 차이는 없는거 같네요.


볶음용 양념을 부어줍니다. 집앞 마트에서 단돈 1,000원에 구매했네요~ ^^;


요리조리 잘 섞어줍니다.양념이 골고루 베이게~~


이제 같이 넣고 걍 볶아줍니다.
기호에 따라 야채도 같이 넣어주심 됩니다.

ㅎ 조금 익었다 싶으면 주꾸미대가리를 잘라 조금더 익혀줍니다.

 

잘 볶아지고 있을때 같이 먹을 콩나물도 준비합니다.


국이 없으면 섭섭?할수 있으니 차돌 된장찌게도 같이 준비해줍니다.

토치를 이용해 표면을 그슬?리면 불맛이 살아납니다.

 

주꾸미볶음이 완성되면 상부에 토치를 이용하여 불맛을 내줍니다.

 

토치로 살짝만 그을려도 불맛이 확 살아납니다.

 

ㅎㅎ완성입니다.

쌈으로 먹어 봅니다. ^^

 

역시 불맛이 살아 있는게 맛납니다.ㅠㅠ

입가심으로 차돌된장찌게도 한입합니다.^^


볶음음식의 마지막은 머다????

볶음밥이죠,,ㅎㅎㅎㅎ

치즈 살살 부려주고~~~

치즈 늘어나는거 보니 아는 맛이지만 더 기대가 되는건 왜 일까요??ㅎㅎ

 

후식으로 마트서 갖 사온 딸기로 마무리 합니다.ㅎㅎㅎ

주꾸미볶음이 생각보다 맛나네요~~

오늘은 집 냉장고에 남아있는 주꾸미를 가지고 맛난 음식을 만들어 봤습니다.^^
덕분에 코스로 맛나게 즐겼네요 ^^

 

하루 마무리 잘하시고 맛있는 저녁드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맛깔나게 잘먹었습니다.^^

 

 

[같이보면 좋은글들]

 

[우렁각시 맛집]염통꼬치구이

[우렁각시 맛집]염통꼬치구이 안녕하세요 고기를 사랑하고 즐겨 먹는 고기먹는 우렁각시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염통꼬치구이입니다. 흔히 길을 걷다 보면 포장마차에서 쉽게 먹을수 있는 길거

woorung2.tistory.com

 

불나는 쭈꾸미와 낙지 [쭈꾸미 볶음+솥밥] - 천안 백석동 본점 방문 후기

불나는 쭈꾸미와 낙지 [쭈꾸미 볶음+솥밥] 안녕하세요. 고기를 사랑하고 즐겨 먹는 고기먹는 우렁각시입니다. 오늘은 날도 쌀쌀한게 매콤한 볶음이 생각나네요. 해서 찾아간 곳은 천안 백석

woorung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