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 음식

마라탕 재료는 마음대로~ 마라탕 만들기[초보 가능]

by 우렁 각시 2021. 12. 26.
반응형

 

마라탕 재료는 마음대로~ 마라탕 만들기[초보 가능]

 

언제부턴가 딸아이가 마라탕을 너무 자주 먹더라구요.

개인적으로 향신료 맛과 향이 좀 그래서 ㅎㅎ  전 좋아하지 않습니다.
최근 많은 분들에게서 사랑을 받고 있는 마라탕인데 마라탕 식당의 위생문제로 뉴스에 나온걸 봐서 제가 한번 도전해 봤습니다.

마라탕
마라탕

 


마라탕은 중국에서 훠궈와 비슷한 방식으로 만들어 먹기 시작했는데 마라탕 재료에는 정말 다양한 것들이 들어갑니다.
그래서 꼭 그 재료를 넣을 필요가 없습니다.ㅎ 집에 있는 채소를 적극 활용해 만들어 볼게요.

다행히 마트도 다녀온 후라 재료가 좀 넉넉합니다.ㅎㅎ

전 냉동실에 있는 새우랑 오징어를 추가했습니다.ㅎ

오늘 제가 만드는 마라탕은 초보인 제 입맛에 맞춰서 만듭니다.ㅎㅎ

너무 자극적이지도 않고 향도 강하지는 않지만.. 그리도 제 기준에는 너무 셉니다.ㅠㅠ

 

● 마라탕 재료

푸주, 소고기, 만두, 어묵, 연근, 버섯, 국수, 청경채, 숙주나물, 감자, 소시지, 고구마, 목이버섯 등 다양하게 들어갑니다.

전 냉장고에 있던 재료와 얼마 전 마트서 준비한 재료로만 만들어 볼게요~ 간단히만 들어가도 맛은 있을 거 같네요~

부드러운 고기는 필수!!ㅎㅎ 

마라탕 재료
마라탕 재료


소고기, 버섯, 넙적 당면, 청경채, 숙주나물, 새우, 소시지, 오징어, 배추, 양파, 다진 마늘, 사골 곰탕 1 봉지, 물, 마라탕 소스 1팩(마트에서 구입)

마라탕 재료는 원하는 대로 준비하시면 되고요~ 소스의 경우 곰탕 육수와 물을 섞어서 사용했습니다. 마라향이 약하게~ ^^;; 그리고 양이 많아지게 ㅎㅎㅎ

 

● 마라탕 레시피

1. 준비한 야채 재료를 손질합니다.
넙적 당면 - 미리 불려둡니다. 불려야 조리할 때 잘 익어서 먹기 좋습니다.

 

넙적 당면
넙적 당면


오징어 -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서 대기합니다.ㅎㅎ

 

오징어
오징어

청경채, 배추 등 채소 -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버섯은 손으로 찢어줍니다.

 

야채
야채들


요 녀석이 주인공이 마라 소스입니다.ㅎㅎ 보기에도 먼가 강한 향이 느껴지는 듯~ ^^;

 

마라소스
마라소스


2. 냄비에 식용유를 둘러주고 다진 마늘, 양파를 볶아 줍니다.

팁. 여기에서 매콤한 걸 좋아하신다면 식용유 대신 고추기름으로 ㅎㅎ

 


3. 향긋한 향이 올라오면 오징어 / 새우를 넣고 볶아줍니다.

 


4. 곰탕 육수와 물을 부어주시고 마라 소스도 함께 넣어줍니다.

 


5. 부글부글 끓기 시작하면 준비한 야채 + 소시지를 모두 넣어 줍니다.

 


6. 전 아이들이 숙주를 좋아해서 숙주를 많이 넣었습니다. ㅎ

 

 

다시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고기를 넣어주세요~ 이후 넙적 당면도 투하~

 


요상태로 맛있게 보글보글 끓여 주시면 끝~~!!!

 


향이 생각처럼 강하지 않아서 마음에 쏙 드네요 ㅎㅎㅎ 다행히 아이들이 잘 먹습니다.

 

 

4~5인분 양인데 한 끼에 모두 정리하는 멋진 녀석들~~^^;;

지금처럼 추운 날 집에서 아빠가 아이들을 위해서 맛있는 요리를 해주는 것도 멋진 일이라 생각이 드네요^^

언제 한번 요리하는 멋진 아빠로 변신해보세요~~ ㅎㅎㅎ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 구독하기~ 

 

항상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

 

 

 

[함께하면 좋은 글들]

 

미역줄기 효능과 미역줄기 볶음만들기

미역줄기 효능과 미역줄기 볶음 만들기 ◆ 미역줄기 효능 골다공증 예방, 다이어트 효과, 변비 예방, 빈혈 예방 ◇ 골다공증 예방 미역줄기에는 시금치의 25배, 우유의 13배만큼의 칼슘

woorung2.tistory.com

 

초간단 황태해장국 만들기 - 강원도맛!! 썰맨 래시피 [초보가능]

초간단 황태해장국 만들기 - 강원도 맛!! 썰맨 래시피 [초보 가능] ◎ 초간단 황태해장국 만들기 황태해장국 쉽고 빠르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저두 사실 동영상 보고 배워봤는데 저 같은 요린

woorung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