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 음식

아이들이 좋아하는 볶음우동!! 볶음우동 만들기[초보 가능]

by 우렁 각시 2021. 12. 29.
반응형

 

아이들이 좋아하는 볶음우동!! 볶음우동 만들기 [초보 가능]

 

 

오래간만에 휴식을 집에서 취하는 중 아들 녀석이 갑자기 볶음 우동을 먹고 싶다고 합니다.

언제 머 먹고 싶다고 한 적이 없던지라 제가 간단히 만들어 준다고 하고 냉장고를 뒤집니다.ㅎ

레시피도 인터넷 검색해 보니 그리 어렵지 않고 간단한 것 같아서 도전~~ 합니다.

다행히 우동면이랑 적당한 야채가 냉장고에 있어 있는 대로 만들어 봅니다 ^^

 

볶음우동 만들기
볶음우동 만들기

 

 

 

 

 

 

◎ 볶음 우동 재료 

기본 재료 - 우동면, 양배추, 양파, 쪽파, 식용유, 면수 - 전 쪽파가 없어서 패스~

 

볶음우동 재료볶음우동 재료
볶음우동 재료


양념 재료 - 굴소스 2큰술, 간장 1/2큰술, 멸치액젓 1작은술, 올리고당 1큰술, 후춧가루 조금, 다진 마늘 1/2큰술 

 

볶음우동 양념
볶음우동 재료


전 냉장고에 있던 재료로 쪽파는 없어서 패스합니다.^^

 

 

 

 

 

◎ 볶음 우동 레시피


1. 준비한 재료를 손질합니다 
양배추와 당근을 적당한?? 크리고 준비합니다.
준비한 양념을 미리 섞어 준비합니다.

2. 팬에 식용유를 둘러주고 다진 마늘, 양배추를 볶아 줍니다.

볶음우동 레시피
볶음우동 레시피

양배추가 노릇하게 익으면 양파도 같이 넣어줍니다.

볶음우동 레시피
볶음우동 레시피


다른 냄비에 우동면을 미리 삶아줍니다. 시간 단축이 생명이죠 ㅎㅎ

 

볶음우동 레시피



3. 향이 올라오면 새우를 넣고 볶아줍니다.

집에 고기나 베이컨이 있으면 넣어도 맛있을거 같아요 ㅎㅎ

 

볶음우동 레시피
볶음우동 레시피


4. 면이 익은걸 확인하시고 면을 양배추와 함께 볶아줍니다.

 

볶음우동 레시피
볶음우동 레시피


이때 미리 준비해둔 양념장도 같이 넣어줍니다.


면이 이쁘게 색을 입을때가지 휘~~ 휘~~ 저어주면 끝!!!

 

볶음우동
볶음우동


그릇에 이쁘게 담아서 아들에게 줍니다.

 

볶음우동
볶음우동


향이 좋고 씹히는 식감도 좋네요 ^^; 제가 만들었지만 시중에 파는 볶음우동보다는 못하지만
집에서 간단히 먹기에는 너무 훌륭하다는 생각을 잠시 가져 봅니다. ^^;;

아들도 잘 먹고 딸아이도 잘 먹습니다. 간도 딱 적당한게 너무 맛나네요 ^^

생각보다 너무 간단하게 아이들 한끼를 해결했네요. 

집에서 쉬는 날 아이들과 함께 요리해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거 같습니다.

언제 한번 요리하는 멋진 아빠, 좋은 아빠로 변신해보세요~~ ㅎㅎㅎ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 구독하기~ 

 

항상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

 

 

 

[함께하면 좋은 글들]

 

마라탕 재료는 마음대로~ 마라탕 만들기[초보 가능]

마라탕 재료는 마음대로~ 마라탕 만들기[초보 가능] 언제부턴가 딸아이가 마라탕을 너무 자주 먹더라구요. 개인적으로 향신료 맛과 향이 좀 그래서 ㅎㅎ  전 좋아하지 않습니다. 최근 많은

woorung2.tistory.com

 

초간단 황태해장국 만들기 - 강원도맛!! 썰맨 래시피 [초보가능]

초간단 황태해장국 만들기 - 강원도 맛!! 썰맨 래시피 [초보 가능] ◎ 초간단 황태해장국 만들기 황태해장국 쉽고 빠르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저두 사실 동영상 보고 배워봤는데 저 같은 요린

woorung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