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정부 지원금

카카오뱅크 기록통장 최애적금

by 우렁 각시 2023. 4. 18.
반응형

인터넷전문은행들이 MZ세대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는 특이한 명칭이 붙은 적금을 속속 내놓고 있는데요.
그중 카카오뱅크에서는 의미 있는 순간마다 저축하고 기록할 수 있는 팬덤 기반 서비스 '최애 적금'을 18일 내놨습니다.
해당 상품은 지난 7일부터 10일간 진행한 사전신청에서 약 40만 명이 몰릴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는데요.
오늘은 카카오뱅크 신규 수신 상품인 기록통장, 그 첫 번째 서비스인 최애적금!  알아볼게요.

 

 

카카오뱅크 최애적금이란?

 

 



최애적금은 카카오뱅크의 신규 수신 상품으로 기록통장의 첫 번째 서비스입니다.
최애적금은 고객이 최애와의 의미있는 순간마다 모으기 규칙을 통해 저축하고 기록을 남길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카카오뱅크 최애적금


최애는 아이돌 팬덤 사이서 자주 쓰이는 용어로 '최고 애정(사랑)한다'의 준말로, 최애적금은 이름처럼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나 인플루언서, 캐릭터 등이 특정 행동을 할 때마다 일정 금액을 저축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입니다.

예시)

좋아하는 가수가 SNS에 개인 사진을 업로드 1000원
TV 예능에 출연 1만 원 저축

카카오뱅크 최애적금
출처 네이버 이미지캡처

자신만의 규칙을 정해서 기록과 함께 저축하는 방식으로 최대 20개까지 설정할 수 있으며, 스타가 특정 행동을 할 때마다 일정금액을 저축하는 ‘저축형 팬문화’로 자리 잡았습니다.


카카오뱅크 최애적금 특징

 

 




1. 최애의 사진으로 직접 계좌 커버를 꾸밀 수 있다는 점

  • 금융 서비스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이미지 등록 및 편집기능 강화
  • 커버 이미지는 최애적금 개설 시 등록하고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음
  • 이미지는 움직이는 이미지로도 설정 가능

2. 저축을 하는 순간 메모 영역을 활용해 기록을 남길 수 있으며, 출금할 때도 기록을 남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애적금을 해지하더라도 커버 이미지와 기록내역을 계속 확인할 수 있다고 하네요.

3. 예, 적금 현황을 다른 사람들에게 재밌게 공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공유하기 템플릿 제공


카카오뱅크 최애적금 금리


연 2.0%로 수시입출금이 가능한 보통예금입니다. 
하루만 맡겨도 연 2.0%의 이자가 적용되며, 기록통장은 1인당 1 계좌만 가입 가능하며, 최대 10개의 최애적금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출시계획
아기 적금, 반려견 적금, 운동 적금, 야근 적금 등 고객이 원하는 기록의 성격에 맞춰 기록통장 출시할 계획


애플, 연 4.15% 고금리 이자 저축계좌 출시

애플 저축계좌


애플은 골드만삭스와 손잡고 연 4.15%의 이자가 붙는 '세이빙스'(Savings) 저축계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하네요. 
해당 저축계좌 금리는 미국 전역 평균 대비 10배 이상 높다고 하며, 사용자들은 아이폰의 월렛 앱을 통해 애플 카드에서 저축 계좌를 개설할 수 있으며, 월렛 앱을 통해 계좌를 관리하고 이자 및 계좌 잔액 추적 및 자금 인출도 할 수 있습니다. 
계좌 개설을 위한 최소 예치금이나 최소 잔액 등의 요건은 붙지 않으며, 예금자 1인당 최대 25만 달러까지 FDIC의 보호도 받게 됩니다.

국제 경기가 안 좋으니 펀드나 주식보다는 안전한 적금, 예금이 대세인 거 같네요. 문제는 그럴만한 돈은 나한테만 없다는 거!! ㅠㅠ
오늘은 카카오뱅크 신규 수신 상품인 기록통장인 최애적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