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꾸미 효능 알고 먹으면 더 맛있어요
안녕하세요.
고기를 사랑하고 즐겨 먹고 싶은 우렁각시입니다.
즐겨먹고 좋아하는 주꾸미에 관해서 효능관련 정리 잘 된 글이 있어 공유드립니다.
주꾸미는 3월부터 5월까지가 제철입니다. 이 시기에 잡히는 주꾸미는 색이 투명하고, 알이 가득하여 다른 어느 때보다 감칠맛이 풍부하며 식감이 좋습니다. 특히 태안산 주꾸미는 고소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갯벌과 모래가 적절히 섞인 청정지역에서 자라 그 맛이 일품입니다. 다양한 레시피와 오독오독 씹히는 맛으로 봄 제철음식 중 최고로 손꼽히는 주꾸미. 그냥 먹어도 맛이 좋지만 알고 먹으면 더욱 맛있는 주꾸미의 효능을 소개합니다.
낚시로는 9월부터 서해에서 주꾸미 대첩이 벌여지죠 ^^
알고 먹으면 더욱 맛있는 주꾸미 효능
알고 먹으면 더욱 맛있는 주꾸미 효능
1.피로회복
주꾸미에는 타우린 성분이 풍부해 간의 해독 기능을 강화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며, 지친 근육의 피로로도 풀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주꾸미에는 불포화 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각종 혈관질환 같은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2. 눈 건강
주꾸미에 들어간 타우린 성분은 오징어의 5배에 달합니다. 타우린이 우리 눈 속 망막 세포를 안정시켜 눈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잦은 핸드폰 사용으로 피로한 현대인의 눈에 꼭 필요한 성분인데요. 또 봄의 불청객 미세먼지와 황사가 예고되면서 건조한 눈 건강을 주꾸미 속 타우린을 통해 챙겨보는 건 어떨까요?
3. 빈혈 개선
철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주꾸미는 빈혈을 예방하는데 탁월합니다. 또 여성의 생리불순을 해소하는 데에도 효능이 있어 가까이 두면 이로운 건강식품입니다. 주꾸미는 100g 기준으로 47kcal로, 저칼로리로에 지방이 적고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합니다. 최근 무리한 다이어트로 건강을 잃고 빈혈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중에도 부담되지 않는 주꾸미로 건강한 다이어트는 어떨까요?
주꾸미를 고를 땐 몸의 색으로 신선함을 구별합니다. 몸에 점액질이 있거나, 회백색으로 변한 것은 오래된 것이므로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 빨판의 모양이 균일하고, 빨판 속이 하얀색인지 살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주꾸미는 해산물 중에서도 손질이 쉬운 편인데요. 낙지와 마찬가지로 소금과 밀가루를 섞어 주무르듯 깨끗하게 씻어주면 됩니다.
출처 - 태안군 공식 블로그 https://blog.naver.com/taeanblog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 구독하기~
항상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
[함께하면 좋은 글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