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관광

천안 중앙시장 먹거리 3대장 [호떡 / 홍두깨칼국수 / 가마솥 선지국밥]

by 우렁 각시 2021. 10. 20.
반응형

 

천안 중앙시장 먹거리 3 대장 [호떡 / 홍두깨칼국수 / 가마솥 선지국밥]

 

 

안녕하세요.

고기를 사랑하고 즐겨 먹고 싶은 우렁각시입니다.

 

 

천안 중앙시장 먹거리 3대장 [호떡 / 홍두깨칼국수 / 가마솥 선지국밥]

집 주변에 마트가 즐비하게 있고 대형마트도 차로 10분 이내에 있어 재래시장을 이용하는 경우가 줄어든게 사실입니다.
가끔 물오뎅? 이나 호떡이 먹고 싶을 때 '천안 중앙시장'을 방문하곤 합니다.

출처-네이버이미지

 

 

천안 중앙시장
천안 중앙시장


천안 중앙시장 입구앞에 주차장에 크게 들어섰네요.

 


아무래도 재래시장이 대형마트보다 주차문제가 많은 게 사실인데 어느 정도 해소된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 지어서인지 깔끔하네요~
깔끔은 하지만 시장을 찾은 차가 많아서 차가 빠져야 차가 들어가는 구조입니다. 여기서 오래 기다렸네요 ^^;


주차장 꿀팁. 30분 무료 주차, 이후 10분당 200원씩 비용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현금 결제는 안되며 카드, 주차권만 결재가 가능합니다. 주차비가 굉장히 저렴하지만 대형마트가 무료인 거에 비하면 조금 아쉽네요. 그러나 걱정하실 게 없는 게 시장에서 만원 이상 구매하시면 무료 주차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차권 한 장당 1시간 무료입니다.
천안 중앙시장을 방문하시고 계신다면 계산하시고 꼭 "주차권 주세요" 잊지 마세요. 

 

호떡


입구 초입에 위치한 호떡집입니다. 상호는 모르겠는데 입구에 보시면 사람들이 줄 서서 호떡을 사 먹으려 기다립니다.
저두 기다려서 먹은 적 있습니다. ㅠㅠ 제 입맛엔 그냥 맛난 호떡입니다.ㅎㅎㅎㅎ

 

출처 - 네이버 이미지


가격 : 3개 천 원~

 

중앙시장 호떡
중앙시장 호떡


위쪽으로 조금 더 올라오시면 또 호떡집이 있습니다.
TV '생생정보통'에도 방영된 집입니다. 여기 호떡도 맛납니다.ㅎㅎㅎ 입구보단 줄이 짧지만 여기도 호떡 맛집입니다.
제 기준엔 그냥 맛난 호떡 2입니다.ㅎㅎ

 

 

홍두깨칼국수


천안 중앙시장 안에 위치한 홍두깨칼국수

 

출처 - 네이버 이미지

가격 : 3,500원


요즘 한 끼 식사 가격이 최소 7~8,000원 정도인데 여긴 칼국수 가격이 3,500원

홍두깨칼국수는 실내도 있지만 식당 바로 앞에 식사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만큼 인기가 많은 맛집이라는 거
점점 날씨가 추워지는 지금 요 칼국수 한 그릇이면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습니다. 
꿀팁. 식사시간에 마쳐 가시면 자리가 없어 못 드실 수 있으니 식사시간은 비켜가는 게 상책 ㅎㅎㅎ


가마솥 선지국밥


우리가 통상적으로 알고 있는 선짓국입니다. 
저희 가족이 중앙시장을 방문할 때마다 포장해 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포장은 5,000원 이상부터인데 3인분 포장하면 9,000원 식당에서 파는 한 그릇 가격입니다.
가격도 너무 저렴하고 맛도 비주얼도 너무 좋습니다. 심지어 가마솥에서 푹 끓여서 나온 것을 퍼줍니다.
지나가다 가마솥에 끓고 있는 선짓국을 보면 무조건 사야 합니다. 해서 조심해야 합니다. ㅎㅎㅎㅎㅎㅎ
일반 해장국집에서 판매하는 선짓국이 거의 8,000원대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데 가격 / 맛 / 양 모두 기존의 식당을 뛰어넘습니다.
국밥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천안 중앙시장 선지국밥' 추천드립니다. 쌀쌀한 날씨에 딱입니다.

출처 - 네이버 이미지


가격 : 3,000원

 


천안 중앙시장에는 진짜 없는 게 없습니다.


생선, 밑반찬, 각종 과일, 제가 좋아하는 고기 등 없는 게 없어요 ㅎ 안 파는 거 빼고 다 팝니다.ㅎㅎ

 

 

 


생선가게도 '생생정보통'에 방영된 집이네요.. TV에 나왔으니 더 믿음이 갑니다. 더 저렴하게 파는 게 맞는 거겠죠 ㅎㅎ
 
그리고 포장마차에서 떡볶이, 순대 안주에 막걸리를 드시는 분들도 많습니다.ㅎㅎ
전 냄새도 솔솔~

 


뒤편 끝자락에는 공연장도 있네요 ^^ 예전에 여기 야시장에 온 기억이 있는데 공연까지 하는 줄은 몰랐네요 

맛난 음식도 많고 볼거리도 많은 우리 동네 재래시장 '천안 중아시장'

다가오는 주말에 집 근처 재래시장을 방문해 맛난 음식도 저렴히 드셔 보시는 건 어떨까요?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 구독하기~ 

 

항상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

 

 

 

[함께하면 좋은 글들]

 

천안 유량동 메밀막국수, 석갈비가 맛있는 집 - 봉평장터 방문후기

천안 유량동 메밀막국수, 석갈비가 맛있는 집 - 봉평장터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고기를 사랑하고 즐겨 먹고 싶은 우렁각시입니다. 일단 천안에서 제가 아는 막국수 맛집은 태조산 아

woorung2.tistory.com

 

매일 신선한 재료로 만드는 밀키트 맛집 - 식사준비 천안백석점 오픈

매일 신선한 재료로 만드는 밀키트 맛집 - 식사준비 천안백석점 오픈 안녕하세요. 고기를 사랑하고 즐겨 먹고 싶은 우렁각시입니다. 요즘은 거의 모든 가정집이 맞벌이시죠 그래서 가

woorung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