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통신, 모바일

메타버스 1호 기자 '제리' - 메타버스란?

by 우렁 각시 2022. 1. 11.
반응형

 

메타버스 1호 기자 '제리' - 메타버스란?

 

 

신기한 기사를 접헤서 공유드립니다. 가상의 기자라니,,신선하면서도 놀랍네요 ^^;;

 


"메타버스 세상이 궁금한가요? '가상 기자' 제리(Zerry)가 최신 소식을 들려줄게요." 

가상 기자 제리(Zerry)
가상 기자 제리(Zerry)


매일경제가 국내 언론사 최초로 메타버스를 누비는 가상 기자를 선보여 화제인데요 
메타버스가 현실로 들어오는 가운데, 제리는 네이버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와 현실을 넘나들며 Z세대와 소통하고 다양한 소식을 소개할 예정으로 
제리의 메타버스 아바타 풀네임은 'MK 리포터 제리'입니다. 

 

 

 

아래는 제리와 일문일답. 

―메타버스 기자가 된 이유는.  

▷ 제페토는 한국의 대표적인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제페토 사용자가 전 세계 2억5000만명을 웃돌고, 그중 80% 이상이 Z세대인 10대다. 유튜버처럼 아바타 크리에이터가 늘어나면서 20대 사용자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최근엔 기업들도 메타버스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 이곳에서 '미래 세대'인 10·20대를 중심으로 다양한 일이 펼쳐지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여전히 가상세계가 낯설다는 사람이 많다. 여기에 Z세대도 현실과 오버랩되고 있는 메타버스 내 소식이 궁금하긴 마찬가지다. 메타버스 열풍은 올해 더 거세질 전망이다. 가상세계와 현실을 이어주는 역할을 할 사람이 필요하다. 

가상 기자 제리(Zerry)


―어떤 소식을 다루나.  

▷가상 매장을 내는 등 제페토에 진출한 기업은 100개를 넘어섰다. 최근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는 기업은 '사용자 경험'을 중시한다는 의미로 모든 부서명 뒤에 X(eXperience)를 붙인 삼성이다. 삼성전자는 플립3를 비롯한 갤럭시 스마트폰부터 라이프스타일 TV까지 다양한 소재로 제페토에서 아이템을 쏟아내고 있다. 지난 5일엔 냉장고·에어컨·인덕션 등 18가지 전자제품을 가상의 집에 배치할 수 있는 '마이하우스'를 선보였다. 9일 기준 마이하우스 누적 방문자는 89만명에 달한다. 최근엔 메타버스 크리에이터와 기업 간 협업 사례도 등장하고 있다. 제페토에는 단순 놀이 공간을 넘어 경제 생태계가 구축되고 있는데, 대체불가토큰(NFT)과 같은 신기술까지 본격적으로 적용되면 경제 규모는 폭발적으로 커질 것으로 본다. 메타버스는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자랑하는 공간이다. 앞으로 깜짝 놀랄 만한 일이 펼쳐질 것이다. 메타버스 안팎의 경제 활동과 새로운 트렌드를 다루고, 화제의 아바타 인물을 발굴할 예정이다. 

―어떻게 전달하나. 

▷제페토 계정에 60초 동영상 뉴스를 올리고 있다. Z세대를 겨냥한 콘텐츠인 만큼 화려한 그래픽과 리드미컬한 배경음악 등을 활용해 기존 미디어 틀을 깬 기사도 선보일 예정이다. 라이브방송 기능을 이용해 실시간 인터뷰하는 방식으로 '메타버스 생중계'에도 도전할 계획이다. 다이렉트 메시지(DM)와 뉴스 콘텐츠에 달리는 댓글을 틈날 때마다 확인하고 답변도 하겠다. 

―첫 기사는 무엇인가. 

▷제페토에서 폴로어 55만명을 거느린 '스타 크리에이터' 렌지를 인터뷰했다. 매출·판매량·화제성 등을 종합해 작년 제페토 상위 5개 브랜드에 대한 랭킹 뉴스와 Z세대 사이에서 압도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올리브영 '옴니채널'에 대한 소식도 다뤘다. 

―제리는 어떤 성격인가. 

▷제페토의 성격유형검사(MBTI)에서 '열정적인 평화주의자'로 표현되는 INFP가 나왔다. 호기심이 많고 정보 수집 능력이 뛰어나다. 주변 사람들과 함께 성장하는 조화로운 관계를 중요하게 여긴다. 내가 좋아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는 완벽주의자를 꿈꾸며 예술가 기질도 있다. 요즘 Z세대 성향과 비슷한 것 같다. 세계 여행, K팝, 스포츠, 게임, 재테크에 관심이 많다. 

―앞으로 목표는.  

▷아무도 가보지 않은 전혀 새로운 길을 가야 해서 떨린다. 메타버스에서 영향력 있는 기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 지금 과도기인 메타버스는 혁신 기술의 힘으로 빠르게 진화하면서 현실과 다양한 형태로 결합할 것이다. Z세대와 소통하고 함께 성장하면서 메타버스 세상을 발전적인 방향으로 이끌어가고 싶다. 

 

[출처 - 매일경제]  ○ 매일 경제 기사원문 보러가기 ○


○ 메타버스란?

 

메타버스 - 출처[네이버지식백과]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의 가상세계를가리킨다. 메타버스는 가상현실(VR, 컴퓨터로 만들어 놓은 가상의 세계에서 사람이 실제와 같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최첨단 기술)보다 한 단계 더 진화한 개념으로, 아바타를 활용해 단지 게임이나 가상현실을 즐기는 데 그치지 않고 실제 현실과 같은 사회·문화적 활동을 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메타버스는 1992년 미국 SF작가 닐 스티븐슨(Neal Stephenson)이 소설 《스노 크래시(Snow Crash)》에 언급하면서 처음 등장한 개념으로, 이 소설에서 메타버스는 아바타를 통해서만 들어갈 수 있는 가상의 세계를 가리킨다. 그러다 2003년 린든 랩(Linden Lab)이 출시한 3차원 가상현실 기반의 '세컨드 라이프(Second Life)' 게임이 인기를 끌면서 메타버스가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특히 메타버스는 초고속·초연결·초저지연의 5G 상용화와 2020년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확산되기 시작했다. 즉, 5G 상용화와 함께 가상현실(VR)·증강현실(AR)·혼합현실(MR) 등을 구현할 수 있는 기술이 발전했고, 코로나19 사태로 비대면·온라인 추세가 확산되면서 메타버스가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 구독하기~ 

 

항상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

 

 

 

[함께하면 좋은 글들]

 

내년부터 바뀌는 횡단보도 우회전, 방심하다 과태료 + 벌점 + 자동차 보험료 쭈~욱 올라갑니다.

2022년 횡단보도에서 우회전하다가 과태료 + 자동차 보험료 최대 10% 할증 ● 횡단보도 우회전 내용 정리 변경 시기 : 2022년 1월 1일부터 사유 : 횡단보도 사고 지속 발생 벌금 : 승합차 7

woorung2.tistory.com

 

설날에 왜 떡국을 먹을까요? 설날,떡국 이유는?

설날에 왜 떡국을 먹을까요?  설날, 떡국 이유는? 설날에 왜 떡국을 먹을까요?  설날에 맛있는 떡국을 먹는 이유!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 설날! 설날하면 떡국이죠 ㅎㅎ 떡국들 많이 

woorung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