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맛집

초간단 한방수육 만들기 [초보가능] 한방수육 재료와 레시피

by 우렁 각시 2022. 2. 12.
반응형

 

초간단 한방수육 만들기 [초보가능] 한방수육 재료와 레시피

 

 

남녀노소 누구나가 좋아하고 김장철이면 빠지지 않는 수육!!!
오늘은 초간단 수육 만드는 법!! 그것도 한방 수육!! 쉽게 도전해 봅니다~ 

한방수육
한방수육


레시피는 틱톡커 1분 뚝딱이형이 요리하는 거 보고 따라 만들어 봤습니다. 

이것 외에 여러 요리가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찾아보세요~

 

 

 

 


◇ 초간단 한방수육 재료

수육 600g, 콜라 500ml, 식용유, 쌍화탕 1병(필수!!), 진간장, 생강

통삼겹 수육 고기
통삼겹 수육 고기

◇ 초간단 한방수육 레시피 


1. 마트에서 수육용 돼지고기를 구입하고 동네 편의점에서 쌍화탕을 구매합니다.

한방수육 만들기
한방수육 만들기


2. 냄비? 팬에 식용유를 붓고 수육용 고기를 겉이 바삭하게 4면 모두 구워줍니다.

고깃기름이 너무 많이 튀어서 다이소에서 구매한 아이템을 사용합니다. 기름 튐 방지팬? ㅋㅋ 가격은 5,000원 ^^

한방수육 만들기
한방수육 만들기


3. 적당히 굽혔을 때 콜라 500ml를 넣습니다.

한방수육 만들기
한방수육 만들기


4. 쌍화탕 한 병과 진간장 50ml, 생강을 넣어줍니다. 전 생강이 없어서 생강가루를 넣었습니다.. 흠..^^;

쌍화탕 수육
한방수육 만들기


5. 육수(콜라)가 없어질 때까지 조려줍니다. 이때 향이 장난 아닙니다.

한방수육 만들기
한방수육 만들기


6. 완성!!!

 

한방수육 만들기
한방수육 만들기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한방수육~

 

한방수육 만들기한방수육 만들기
한방수육 만들기


썰어보니 완전 촉촉하게 잘 익었네요~


쌍화탕으로 인해 한약재 향도 은근히 올라오고~ 식당에서 파는 그 맛이네요~ 

 

한방수육 만들기
한방수육 만들기


접시에 이쁘게 올리고 한점 먹어봅니다. 따로 양념장을 찍지 않아도 간이 딱입니다.

 

한방수육 만들기
한방수육 만들기


너무 맛있네요~ 아이들도 좋아하고 술안주로도 적극 추천드립니다.

 

 

○ 레시피를 쉽게 정리하자면

고기를 구워준다 ▶ 콜라 + 간장 + 쌍화탕을 넣고 쫄여준다 ▶ 잘라서 먹는다 ㅋㅋㅋㅋㅋㅋㅋㅋ ^^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 구독하기~ 

 

항상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

 

 

 

[함께하면 좋은 글들]

 

아이들이 좋아하는 볶음우동!! 볶음우동 만들기[초보 가능]

아이들이 좋아하는 볶음우동!! 볶음우동 만들기 [초보 가능] 오래간만에 휴식을 집에서 취하는 중 아들 녀석이 갑자기 볶음 우동을 먹고 싶다고 합니다. 언제 머 먹고 싶다고 한 적

woorung2.tistory.com

 

백종원레시피 등뼈감자탕 만들기[초보가능]

백종원 레시피 등뼈감자탕 만들기 [초보 가능] 아이들도 좋아하고 저 또한 좋아하는 감자탕. 우리 동네 마트에서 돼지 등뼈를 행사 중이어서 냅다 구매해서 옵니다.ㅎㅎ 천안 두정동 식자

woorung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