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 음식

집에 있는 냉장고 재료로 만들어본 소고기샤브샤브

by 우렁 각시 2022. 7. 5.
반응형

집에 냉장고 안에 남은 야채를 보니 샤브가 생각나서 소고기 한팩을 동네 마트에서 구매해 옵니다.
무더운 날씨에는 피하고 싶었지만 잘 먹는 가족을 보니 역시 소고기 샤브가 신의 한 수!! 였습니다.

◇ 소고기 샤부샤부 재료 및 육수

재료 - 샤브용 소고기(저희는 채끝 등심 구이용으로 ㅎㅎ), 버섯(팽이버섯, 느타리버섯 등), 배추, 청경채, 숙주 등 
샤브 재료는 정해진 건 없잖아요~ 있는 거 다 넣으시면 될 거 같네요, 저처럼 ^^; 그래도 샤브니까 청경채와 배추는 있으면 좋을 거 같아요


육수 - 냉장고에 있던 시중에 판매하는 이름 모를 육수~

 

 

 

 

 

◇ 소고기 샤부샤부 레시피

버섯과 배추 등 먹기 좋은 크기로 준비합니다. 느타리버섯의 지저분한 밑부분은 깔끔하게 정리하시고 숙주도 한번 씻어서 준비해줍니다.

푸짐하게 차려주고 시원하게 끓여주면 끝~


소스 역시 냉장고에 남아있던 간장소스를 사용합니다만~

일반적인 소스는 간장 1, 물 1, 설탕 0.5, 식초 0.5 비율로 섞어 쉽게 만드실수 있습니다. 


샤브를 어렵게 생각하시고 재료준비가 힘드신 분들은 요즘 마트에 시판 제품이 잘 나오고 밀키트로도 나온 제품이 있으니 이용하시면 맛있는 소고기 샤브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밀푀유나베 밀키트 구매 후기 - 천안 와마트

와마트 밀푀유나베 밀키트 구매후기 안녕하세요. 고기를 사랑하고 즐겨 먹는 고기먹는 우렁각시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와마트에서 구매한 "밀푀유 밀키트 이용후기"입니다. 밀키트가 편하다 편

woorung2.tistory.com


가격도 저렴해서 추천드립니다. ㅎㅎ


고기가 부족해 집에 남아 있는 우삼겹도 추가로 넣어서 먹습니다. ^^;
고기까지 있으니 아빠 술안주로~ 자녀들 식사 한 끼로 만족스럽습니다.

 


다 드신 후 죽이 빠지면 섭하죠~
남은 육수에 밥 살살 풀어서 계란 하나 넣고 마지막에 참기름과 참깨 솔솔 뿌려 계란죽으로 마무리합니다.

밖에서 외식 하시기 귀찮다면 집에서 소고기 샤브를 즐기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가족과 함께 만들어 보면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