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통신, 모바일

신세계소속 가상인간 와이티, 광고 이어 야구장도 접수한다?

by 우렁 각시 2022. 8. 9.
반응형

신세계그룹은 가상인간 ‘와이티’가 SSG 랜더스의 경기에 시구자로 나서는 등 그룹 소속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와이티는 영원한 스무 살(Young Twenty, YT)이라는 뜻의 이름으로 신세계그룹과 그래픽 전문기업 펄스 나인의 협업으로 만들어진 버추얼 인플루언서로, 지난 3월 신세계그룹 소속임을 알리지 않고 인스타그램 활동을 시작해 자유로운 Z세대의 취향과 패션감각 등을 반영한 콘텐츠로 활동 4개월 만에 약 2만 명의 SNS 팔로워를 모았습니다.

와이티 인스타


○가상인간 최초의 시구자

와이티는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오는 10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릴 SSG 랜더스와 KT wiz의 경기 전 시구에 나서는데요. 가상인간 최초 시구자로 나서는 것으로, 신세계그룹 소속임을 알리는 상징적인 의미로 그룹의 유통 사업과 스포츠를 결합한 리테일먼트(Retail+Entertainment) SSG랜더스 필드를 선택한 것입니다.

와이티 인스타


가상인간이라서 직접 마운드에서 공을 던지지는 못하지만 대신에 유니폼을 입고 대형 전광판에 등판해 공을 던질 예정입니다.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미디어에 가상인간이 등장하고 있지만 야구 경기 시구에 등장하는 것은 세계 최초입니다. 

 

 

 

 


실제 사람이 아닌 가상인간을 시구에 참여시킴으로써 야구장을 방문한 팬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할 계획으로 전해졌습니다.

와이티 인스타



신세계그룹의 가상인간 ‘와이티’가 SSG 랜더스의 경기에 시구자로 나서는 등 그룹 소속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번 시구를 시작으로 와이티는 활동 반경을 넓혀 다양한 모습으로 대중들과 소통할 계획인데요. 우선 신세계그룹 내에서는 하반기 W 콘셉트의 프로젝트 모델로 활동하게 되며, 지역별 핫플레이스와 어울리는 패션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VR & AR 콘텐츠에 등장할 예정으로 전해졌습니다. 

향후 라이브 방송 쇼호스트 등 다양한 모습을 선보이며 신세계그룹을 대표하는 얼굴로 자리매김할 계획입니다.

와이티 인스타


신세계그룹 내 활동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타 브랜드와의 협업 및 광고도 꾸준히 진행할 계획입니다. 
와이티는 지난 4개월간 삼성전자, 매일유업, 파리바게뜨, 티빙, 뉴트리원 등 다양한 브랜드의 러브콜을 받아 광고 및 협업을 진행해왔는데요. 특히 지난 7월에는 가상 인간 최초로 서울시를 대표하는 청년 홍보대사에 위촉되었으며, 지난 6일 재개장한 광화문 광장의 실감체험존에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와이티 인스타


김상현 신세계그룹 크리에이티브랩 팀장은 “와이티는 ‘리테일테인먼트(Retail+Entertainment)’를 추구하는 신세계그룹의 새로운 콘텐츠 실험으로, 와이티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들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미지 출처 - 와이티 인스타 캡처]

 

 

네이버 가상인간 이솔 - 국내 최고 가상 인플루언서는 누구?

네이버가 지난 3일 쇼핑라이브를 통해 가상인간 '이솔(SORI)'을 공개했습니다. 이솔은 네이버와 자이언트스텝이 공동개발한 24세 가상인간으로 뷰티분야에 관심이 많으며,‘나스(NARS)’의 신

woorung2.tistory.com

 

가상인간 로지 가수 데뷔 가상인간 마케팅 장점

가상인간 로지 가수 데뷔 가상인간이 마케팅에 활동되는 이유 광고계를 접수하며 MZ세대 스타로 급부상한 ‘가상인간’ 로지(Rozy)가 가수로 데뷔합니다. 싸이더스 스튜디오 엑스는 11일 

woorung2.tistory.com

 

 

요즘 뜨고 있는 가상인간 모델 '로지'

요즘 뜨고 있는 가상인간 모델 '로지' 안녕하세요. 고기를 사랑하고 즐겨 먹고 싶은 우렁각시입니다. 최근 신기하지만 예상은 되었던 소식이 있어서 공유드립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이

woorung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