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현대인들은 불규칙한 식습관, 생활, 스트레스 등으로 탈모 초기 증상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뿐만 아니라 유전적인 요인으로 탈모가 시작되어 탈모초기증상으로 병원을 찾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20~30대 젊은 층에서도 탈모로 고민을 많이 하시는 거 같더라고요. 특히 여성분들도 탈모로 고민하시는 게 예전 같지 않습니다. 이런 탈모초기증상에 남녀노소 많은 분들이 고민이 있을 실 거 같은데, 오늘은 탈모초기증상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초기증상
머리카락이 많이 빠져요
탈모는 현재 빠지는 모발의 개수보다 탈모의 추이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인이 느꼈을 때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것 같으면, 탈모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탈모를 전문으로 하는 병원에 내원하여 탈모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에서 전체적인 탈모의 상황을 파악 후 조치를 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머리카락은 많이 빠진다고 해서 탈모 초기 증상이라고 할 순 없지만, 정확하게 병원에서 진단과 상담을 통해 확인해 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자꾸 가늘어지는 머리카락
일상생활에서는 머리카락 빠지는 양은 큰 차이가 없지만 머리카락이 점점 얇아지고 가늘어 지는 느낌이 든다??
이럴 경우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모발 계측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 현미경 검사까지 추가 한다면 정확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얇아진다는 것을 스스로 느끼신다면 탈모초기증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탈모 치료 방법
최근에는 탈모 환자가 크게 늘면서 예전에는 중장년층의 상징인 탈모가 20~30대에서 발병되고 있는 게 사실입니다.
젊은 나이에 탈모로 모발이 많이 빠지거나 얇아지면서 외적으로나 사회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 모발이식
모발이식은 탈모 영향을 적게 받는 곳의 모발을 채취하여 탈모인 곳에 이식하는 것으로, 이식받은 모발은 원래 자리한 곳의 성질을 그대로 갖기 때문에 다시 빠지지 않게 됩니다.
모발이식은 채취 방법에 따라서 절개법과 비절개법으로 나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