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이 점점 얇아지면서 힘없이 축축 처지고, 슬슬 나도 모르는 새 빠지는 증상을 차츰 느끼고 있는 요즘입니다.
볼륨감도 사라지고 머리숱도 예전과 달라서 딸아이도 아빠, 엄마 머리를 보면서 휑~ 하다며 놀림까지 받고 있는데요.
지금 이대로 방치하면 더 나빠질뿐, 이제 옛날로 돌아가지는 못하더라도 관리는 해봐야지 하는 마음뿐입니다.
머리카락이 얇아지는 이유
- 파마나 염색 같은 잦은 헤어 시술로 두피에 자극이 되고 모발이 손상되는 것
- 과도한 스트레스, 스트레스, 스트레스
이렇게 머리카락이 얇아지다가 탈모로 발전하는 경우에는 약물복용, 두피염증 같은 원이도 있습니다.
탈모는 걸리기는 쉽지만 회복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 모발에 강한 자극 주지 않기
머리를 감고 나서 수건을 이용해서 심하게 머리를 털지 않고 머리를 가볍게 두드리듯이 물기를 없애주는 것이 좋습니다.
■ 두피 마사지
두피에 혈액순환을 돕는 역할을 하는 마사지는 모발생성에 효과가 있으니 하루 10분 정도 해주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탈모샴푸
두피와 모발 건강에 도움을 주며, 자극이 적은 탈모용 샴푸를 사용합니다.
탈모 샴푸가 탈모를 방지하는 것이 아니라 조금 더 많은 영양분을 공급해 준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식습관 개선
□ 미역, 다시마, 김 같은 해조류 - 모발에 발육을 촉진시켜 주는 요오드 성분과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음
□ 시금치 - 비타민이 풍부함
□ 검은콩 - 대표적인 블랙푸드
▣ 블랙푸드 [ black food ]
검은색을 띤 자연식품, 또는 이것으로 만든 음식을 말합니다.
검은콩, 검은깨, 검은 쌀, 가지, 자두, 포도, 오디, 블루베리, 김, 미역, 다시마, 목이버섯, 수박씨, 오징어먹물, 캐비아 등 검은색을 띤 식품을 말합니다. 이러한 식품에는 항산화, 항암, 항궤양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안토시아닌이라는 수용성 색소가 있어 검은색을 띠게 되는데요.
이것은 노화와 여러 질병을 일으키는 체내의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중화시킬 뿐만 아니라 심장질병, 뇌졸중, 성인병, 암 예방에도 좋은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대표적인 블랙푸드
- 검은콩 또는 검은깨 음료
- 오징어먹물 스파게티
- 검은깨 돈가스 등
불규칙적인 수면은 호르몬 촉진을 방해함으로 규칙적인 시간에 수면을 취하고 충분한 숙면을 통해 피로를 풀어주는 게 좋습니다.
평소 머리를 감거나 잠을 자고 나서 일어나서 베개에 머리카락이 100개 정도 빠진다면 탈모를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탈모 자가 진단 방법도 있으니 한번 진단해 보시길 바랍니다.
탈모는 예전과 달리 젊은 층, 그리고 여성에게도 많이 발생하고 있어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