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사회, 생활정보

발롱도르 후보 김민재 아시아 수비수 최초

by 우렁 각시 2023. 9. 9.
반응형

발롱도르 수상 후보 30인이 공개됐는데 대한민국 수비의 핵이자 철기둥 김민재 선수가 포함됐습니다.

축구를 좋아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생소한 발롱도르. 발롱도르가 어떤 상인지, 그리고 김민재 선수의 발롱도르 후보 선정 이유에 대해 알아볼게요. 재미로 역대 한국선수 중에 발롱도르 후보는 누가 있는지도 살펴볼게요.

 

 

발롱도르

 

 

 

 

발롱도르는 프랑스 축구 전문 매체 ‘프랑스 풋볼’이 주관하는 시상으로 한 해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이다. 1956년 시작됐으며 축구 선수가 받을 수 있는 최고 권위의 상입니다.

역대 발롱도르 수상자

발롱도르 수상자


◎ 김민재의 발롱도르 후보 선정 이유
김민재의 발롱도르 후보 선정에 대해서는 “그라운드와 공중을 넘나드는 운동 능력과 퍼스트 터치 능력을 보여줬다. 지난 시즌 이탈리아 세리에 A에서 가장 많은 패스와 높은 성공률을 자랑했다.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하기 전까지 나폴리에서 뛰며 칼리두 쿨리발리를 잊게 만들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김민재 발롱도르 후보



김민재는 지난 시즌 나폴리에서 괴물 수비수의 존재감을 발휘하면서 이탈리아 무대를 장악하며, 특히 엄청난 퍼포먼스를 선보이면서 전 세계에 눈도장을 제대로 찍었습니다. 그리고 나폴리의 챔피언스리그 8강 진출과 33년 만의 리그 우승에 일조한 후 이탈리아 세리에A 최고 수비상을 수상하면서 주가를 끌어올렸죠.

 

 

김민재 몸값 500억 증가, 845억 SON다음으로 아시아 2위 등극

이탈리아 세리에 A 무대를 점령해가고 있는 국가대표 수비수 김민재(27·나폴리)의 '시장가치(마켓 밸류)'가 마침내 5000만 유로에 도달하며 세계 톱 20 센터백 반열에 올랐습니다. 영국 매체 트랜

woorung2.tistory.com


여기에 바이에른 뮌헨이 군침을 흘렸고 아시아 선수 최고 이적료를 지불하면서 김민재 영입을 확정했습니다.


한국선수 발롱도르 후보

 

 

 


김민재 선수전에도 대한민국 선수가 발롱도르 후보에 오른 적은 있습니다.

  1. 2002년 설기현(안더레흐트) 
  2. 2005년 박지성(맨체스터 유나이티드) 
  3. 2019, 2022년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4. 이번 김민재가 역대 다섯 번째 선수가 되는겁니다.


◎ 대한민국 선수 역대 최고 순위
대한민국 선수 역대 최고 순위는 11위로 2021/22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을 차지했던 손흥민 선수입니다.


◎ 발롱도르 후보 30인 수상 확률

발롱도르 후보
발롱도르 후보
발롱도르


영국 매체 ‘90min’은 8일 발롱도르 후보 30인과 함께 수상 확률을 선정했는데요. 아시아 수비수로는 최초로 발롱도르 후보 30인에 포함된 김민재선수는 25위를 기록했습니다.

 

1위는 축구의 신 리오넬 메시. 

 

 

GOAT 뜻과 유래 (feat. 메시 밈 JOAT)

얼마 전 월드컵이 끝났는데요. 정말 결승전이 너무 재미있어서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특히, 이번 카타르월드컵으로 축구에서 월드컵 빼고 모든 것을 이룬 남자 리오넬 메시가 2022 카타르 월드

woorung2.tistory.com


이번에 발롱도르를 거머쥐면 커리어 통산 8회 수상에 빛나게 됩니다. 대단하긴 대단하네요~

 

 

 

 

 

 

댓글